본문 바로가기

mbti특징

ESFJ 특징

728x90

ESFJ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ESFJ는 사교적이고 친근한 사람들로, 다른 사람들에게 집중하며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하려고 노력합니다. ESFJ는 믿음직스럽고 신뢰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필요한 지원과 조언을 제공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1. 사교성: ESFJ는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고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를 좋아합니다.
  2. 친절성: ESFJ는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민감하고 적극적으로 도움을 제공합니다.
  3. 책임감: ESFJ는 일을 처리하는 것에 매우 책임감이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일을 잘하려고 노력하고 다른 사람들이 그들을 믿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4. 조화 추구: ESFJ는 모든 사람들이 조화롭게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갈등을 해결하고 다른 사람들의 관점을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5. 전통적인 가치관: ESFJ는 전통적인 가치관을 중요시합니다. 그들은 가족, 친구, 국가 및 종교에 대한 존경심을 가지며 이를 중요한 가치로 여깁니다.
  6. 체계적인 접근: ESFJ는 일 처리 방법을 체계적으로 접근합니다. 그들은 일을 잘 처리하기 위해 체계적인 계획과 조직이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7. 감각적인 인식: ESFJ는 일반적으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경험을 통해 배우며, 실제로 경험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ESFJ 빙고

제가 아는 지인중에서도 ESFJ유형이 있는데, 정도 많고, 의리도 있고, 장점이란 장점은 모두 모아놓은 것 같은 유형이었어요~~편견도 없고, 칭찬도 듣기 좋게 잘 해주고, 사람들과 잘 두루두루 어울리더라구요~~


-ESFJ 장점-

  1. 친절하고 상냥한 성격: ESFJ는 타인과의 관계에서 상대방을 배려하고, 친절하게 대해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태도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거나, 그들과의 대화에서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2. 적극성과 책임감: ESFJ는 자신의 일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며,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와 열정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주도적으로 일을 처리하며, 팀원들을 이끌어 나가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3. 집단에 대한 관심: ESFJ는 집단 내에서 다른 사람들의 감정과 필요에 관심을 가지며, 집단의 분위기나 조화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래서 팀의 동료들과의 관계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팀의 성과 향상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4. 조직력: ESFJ는 일의 진행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조직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며, 세부적인 일들을 처리하는데 능숙합니다. 그래서 일의 순서나 우선순위를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하는데 큰 장점이 있습니다.
  5. 소통 능력: ESFJ는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 능력이 뛰어나며, 의견을 제시하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효과적인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화 상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의견을 교환하고 팀의 업무 성과를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ESFJ 밈-

음... 벌써 못믿겠네요... 낯가린다고요?? 맞나요 ESFJ 여러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혼자 있는게 좋지만, 놀때는 뽕 뽑는 엣프제...

맞아요 엣프제는 진짜 리액션 장인인듯...

반응이 넘 귀엽네요 ㅋㅋㅋㅋㅋ 아 ㅎ 뭐야 ㅎㅎ 당근있지가 아니라 잇팁인 저였다면 어딘가에? 라고 대답했을 것 같네요..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SFJ 연애 특징-

ESFJ는 사교적이고 정신적으로 남다른 사람들과 깊은 연결을 형성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매우 관심을 가지며 그들을 위해 많은 것을 희생합니다. ESFJ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기며 상대방이 가진 일에 대해 지속적으로 신경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ESFJ와 함께하는 연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의 가치관과 이상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가정적이며 사랑하는 사람들이 행복하고 안락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또한 ESFJ는 대인관계에서 충돌을 피하고, 갈등을 해결하고, 상대방의 요구에 응답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그들과 함께하는 관계에서는 일상적인 스트레스와 갈등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역시 엣프제 친구 쵝오!!!

728x90
반응형

'mbti특징' 카테고리의 다른 글

ENFP 특징  (2) 2023.03.26
ENTP 특징  (0) 2023.03.23
INFP 특징  (0) 2023.03.20
ISFJ 특징  (0) 2023.03.19
INTP 특징  (0) 2023.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