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특징

INTP 특징

728x90

INTP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TP 유형은 논리적이고 분석적이며, 객관적인 비평을 선호한다. 하나의 데이터를 보더라도 관계된 여러 정보를 통합한 시스템으로 인식하며, 시스템을 원활하게 작동시키기 위한 시스템 개선에 관심이 많다. 시스템 개선을 위해서 기존의 방식을 사용하기 보다는, 새로운 지식으로 구현된 현대적인 방식을 적용하고자 한다. 지적인 호기심이 많고 추상적인 이론을 다루는 것을 어려워하지 않는다. 지적인 차원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빠르고,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끊이지 않는다. 경험이나 체험보다는 책을 통해서 정보를 수집하는 편이며, 많은 시간을 생각에 파묻혀 보내기도 한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MBTI – INTP 유형 (심리검사백과)

제가 아는 인팁을 설명해 보자면, 왜?라는 말을 달고 살더군요. 나...~하려고 하면 왜? 라는 선질문 후, 대답을 기다리는 똘망똘망한 눈빛을 아직도 잊을 수 없네요 ㅎㅎ

인팁은 고양이 같고, 따뜻한 로봇같은 느낌입니다. 친해지기는 굉장히 어렵지만, 친해지고 나면 세상에... 친해지기 전과후의 차이가 너무 큰 유형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인팁의 장점-

  1. 창의적인 사고력: INTP는 문제를 해결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하는 데 창의적인 사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은 혁신적인 솔루션을 창출하거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데 유용합니다.
  2. 분석적 사고력: INTP는 정보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매우 능숙합니다. 그들은 질문을 제기하고 관찰을 통해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며, 이를 통해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습니다.
  3. 객관적인 판단력: INTP는 객관적인 판단력을 가지고 있어서 감정적으로 영향을 받지 않고 상황을 평가하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은 비판적인 상황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4. 뛰어난 직관력: INTP는 직관력이 뛰어나며, 인간관계나 조직 문제와 같은 복잡한 문제에서도 손쉽게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5. 철저한 분석 능력: INTP는 철저하고 정밀한 분석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복잡한 문제를 깊이 있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은 연구나 과학 분야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6. 자기독립성: INTP는 자신만의 독립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판단과 의견에 따라 일을 처리하며, 다른 사람들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습니다.
  7. 차분함: INTP는 일반적으로 차분하고 조용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8. 유머 감각: INTP는 새로운 아이디어나 관찰을 가지고 농담을 만들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능력은 상황에 따라 긴장을 늦추고 긴장을 풀 수 있게 해줍니다.

인팁을 인터넷에서 치다보면, 가장 많이 하는 다른 유형분들의 질문 중 하나가 바로 연애인데요~ 

인팁을 꼬시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라는 질문이 많더라고요

아무래도 다른 유형에 비해서 속을 알 수 없다,라는 이야기가 많은데 알고보면 굉장히 쉽다구요!!

인팁이 말한 그대로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인팁은 플러팅이라는 개념이 없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인팁의 연애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인팁의 연애- 

INTP은 자기자신이 누군가를 좋아한다고 인식을 하는데에 굉장히 느린편입니다. 좋아하는 게 맞나? 라는 결론을 도출하기 까지의 검증이 꽤 까다롭기 때문이죠.

이게 이 사람이 좋은건지, 단지 이 분위기가 좋았던건지, 내가 외로워서 마침 이사람이 같이 있어서 좋은건지 이런식으로 수만가지의 질문을 자기자신에게 던지며, 결론이 YES 라는 결론으로 도출하게 되면,

그때는 인팁... 직진합니다.

직진하는 인팁에게 거절을 하시게 된다면, 포기합니다. 쓸데없는 밀당은 금물입니다.

인팁과의 연애를 시작하면 좋은점은 헌식적입니다. 

연애에 관심이 없는 유형이기에 인팁과의 연애는 더더욱 희귀하다구요~~

INTP에게 사랑이란... - YouTube

-인팁 밈-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밈~ 빠짐없이 인팁 밈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정말 어렵네요... 그러면서도 굉장히 매력적인 유형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저는,,,개인취향이지만 인팁이 좋습니다 허허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러면 저도 손절할 것 같네요.... 

모임에 가는것은... 정말 싫습니다

여러사람 모이는 장소... 기빨리고 너무 싫어요...

 

이렇게 INTP의 유형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ISTP랑 같은듯 다른점도 많고, 신기하고 매력적인 유형이네요~~

다음시간에는 또 다른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728x90
반응형

'mbti특징'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FJ 특징  (0) 2023.03.21
INFP 특징  (0) 2023.03.20
ISFJ 특징  (0) 2023.03.19
ENFJ 특징  (0) 2023.03.18
잇팁 ISTP 밈  (0) 2023.03.15